우리는 스스로 현 상황을 유지하거나 지금의 기득권만을 주장하며
안주하고 있지는 않은지 끊임없이 돌아봐야 합니다.
그냥 불평·불만하듯 평론이나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말입니다.
빠르게 환경이 바뀌고 끊임 없이 경쟁을 해야 하는 시장경제, 다들 알고 있는 현실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자주 삶의 진정한 가치, 일의 본질, 미래를 향한 목표를 잊어버리고
안주하려는 그런 실책들을 범하기도 합니다.
어느 시대든 끊임없는 변화와 성장을 위해 노력하지 않으면 우리 주위의 환경이 그대로 유지되지도 않으며,
도전하는 자에 의해 환경의 주도권이 바뀌게 됩니다.
그것은 곧 비즈니스정글에서의 조직·개인의 생존 위협입니다.
경영학자 피터드러커(Druker. Peter F.)는 사업의 목적은 고객창출이라고 했습니다.
정부·공공조직이라면 생산활동창출이 이에 해당합니다.
또 고객창출을 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과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했습니다.
즉, 개인이나 조직, 기업 모두 새로운 창출을 위해서 기업에서는 혁신과 마케팅,
개인은 자기혁신과 자기계발이 필요합니다.
솔로몬연구소가 그 원동력이 되겠습니다.